LG CNS Architecture Solutions

News

LG CNS-플래티어, 블록체인 기반 NFT 솔루션 공동 개발

  • 2022-05-04 16:10
  • 05-04 16h

LG CNS-플래티어, 블록체인 기반 NFT 솔루션 공동 개발

DX전문기업 LG CNS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Web3.0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서울 마곡 LG CNS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주연 LG CNS CAO 솔루션사업개발담당과 남덕현 플래티어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MOU)를 통해 국내 최초로 다양한 유형의 이커머스 플랫폼과 유연하게 결합해 대고객 서비스가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NFT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이와 관련된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해당 NFT 솔루션 개발에는 이미 기술이 검증된 LG CNS의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Monachain)’이 적용된다. 여기에 플래티어의 노하우를 더해 이커머스 플랫폼 내 손쉬운 NFT 마켓플레이스 기능 구현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 없이도 NFT를 발행 및 거래가 가능하고, 고객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점도 주목할만한 대목이다. 양사는 향후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NFT 솔루션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description

                                                                        <LG CNS-플래티어 블록체인 기반 NFT 솔루션 개발 개발 MOU 체결식 모습>

이번 양사 간의 협업은 국내 최다 수준의 개발 이력을 가지고 있는 LG CNS와 17년 이상 이커머스·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성을 갖춘 플래티어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LG CNS는 2015년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기업 전자증권 발행을 시작으로, 2018년 '모나체인'을 출시하는 등 여러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구축해왔다. 모나체인은 금융·물류·에너지 등 많은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고, 자체 토큰 기술과 상호 운용성 기술을 탑재했다. 현재 디지털 신원 인증, 유통 이력 관리 등 폭넓은 서비스를 구현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플래티어는 대형 이커머스 및 오픈마켓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제조사 대기업들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이커머스 사업 영역을 넓혀왔다. 인공지능(AI) 기반 마테크(Martech)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최적화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