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rchitecture Solutions

News

LG CNS WAS ‘LENA’로 공공·민간 클라우드 전환에 날개 달다

  • 2022-04-01 14:24
  • 04-01 14h

LG CNS WAS ‘LENA’로 공공·민간 클라우드 전환에 날개 달다


LG CNS의 클라우드 WAS 솔루션 ‘LENA’가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 5곳의 마켓플레이스에 모두 등록 완료됐다. 고객들은 클라우드 WAS 솔루션 LENA를 범용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LENA는 공공기관과 제조·항공·유통·금융·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하다.

LENA는 클라우드 최적화를 목표로 설계된 차세대 클라우드 WAS 솔루션이다. 공공·금융·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를 구축, 운영하며 축적한 LG CNS만의 경험과 기술 노하우가 집약돼 있다.

LENA는 클라우드 WAS 도입 과정에서 고객이 느낄 복잡성이나 불안정성이 최소화된 아키텍처로 구성돼 있다. 가령, 통합관리 콘솔의 토폴로지 뷰 기능을 이용하면 LENA의 전체 서버 구성 요소와 운영 상황을 손쉽게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다. LG CNS는 LENA에 서버 클러스터를 통한 실시간 서버 동기화 기능, 룰 기반 장애 대응 기능, 로드 밸런싱과 오토스케일링 지원 등 클라우드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대규모 트랜잭션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LENA는 컨테이너나 Spring-Boot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도 지원한다. LENA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처음부터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하고 싶거나 온프레미스 중심 WAS 운영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모두 안정적으로 지원 가능하다.

현재 LENA는 KT G 클라우드, 네이버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플랫폼 같은 공공 클라우드와, NHN 토스트, 가비아 클라우드, 카카오 아이클라우드 총 5곳에 등록돼 있다. 고객은 각 CSP 마켓플레이스에서 LENA를 구입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기사 원문보기 : https://www.etnews.com/20220401000011